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썸네일 제작 노하우

썸네일 공식 물음표(4가지 방법)

by 유튜브가이드 쿠다TV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다"입니다. 썸네일의 내용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조회수가 잘 나오는 썸네일에는 어느 정도의 패턴과 공통점이 있습니다.

 

장담하건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모든 썸네일 중 50%는 물음표와 느낌표 공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느낌표는 명령조, 다시 말해서, 결론을 내리는 형식의 썸네일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명령조라고 해서 느낌표를 꼭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무슨 느낌인지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느낌표 형식의 썸네일은 비교 후 극딜이라는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물음표 형식의 썸네일

오늘은 물음표 형식의 썸네일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문장 자체를 의문형으로 만들고 물음표를 찍으면 됩니다. 이 방식은 여러분께서도 너무 잘 알고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물음표를 찍지 않고 의문형으로 만드는 4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암기하시고 돌려 막기 식으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XXX 형식, 모자이크 형식, 초성 형식 이렇게 핵심 키워드를 삭제하고 물음표를 중간에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하나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것, 저것]이라는 단어를 활용하면 됩니다. "이것"만 하면 바뀔 수 있습니다. "저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처럼 "물음표"를 "이것"이라는 단어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썸네일이 물음표를 사용했으면 영상에서 반드시 느낌표로 만들어야 합니다. 질문하고 답변하는 Q&A를 떠올리면 됩니다. 이 물음표에 대한 답이 느낌표 가 맞다고 시청자를 설득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시청자는 "좋아요"는 안 눌러도 "싫어요"는 누릅니다. 물음표와 느낌표는 기본입니다. 2개만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2dbzOWLA2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