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썸네일 제작 노하우

유튜브 썸네일 내용? 지혜롭게 뽑는 3가지 방법

by 유튜브가이드 쿠다TV 2021.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다"입니다. 썸네일에 이런 내용을 써야 한다? 저런 내용을 써야 한다?, 논란이 많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너무나도 쉽고 과학적으로 검증된 3가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썸네일에 "텍스트"를 넣는 분들만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썸네일에 "이미지"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른 영상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실력은 결과로

"실력은 결과로 보여 준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썸네일을 이렇게 만들어서 조회수가 얼마나 나왔냐가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조회수가 잘 나온 영상의 썸네일을 참고하면 됩니다. 답안지가 널려 있습니다. 제대로 커닝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여러분께서 다루고 싶은 주제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주시기 바랍니다. 썸네일을 이렇게 제작하면 조회수가 잘 나온다 가 아니고 실제로 조회수가 잘 나온 영상의 썸네일입니다. 다양한 키워드를 입력하며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썸네일을 보면 아시겠지만 별거? 없습니다. 이 뜻은 조회수가 높은 이유가 썸네일 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썸네일을 커닝하지 말고 다른 것을 커닝해야 합니다. 썸네일 보다 제목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와 가장 비슷한 제목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유튜버가 제목을 작성할 때 핵심 키워드를 넣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를 비교적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 안에서 썸네일의 내용을 뽑으셔야 합니다 썸네일을 뽑겠다고 "미리 생각한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면 최소 3개 이상의 썸네일이 뽑힙니다. 오디오는 귀로 듣고 눈은 댓글 창을 보시기 바랍니다. 시청자의 댓글을 보면서 어떤 내용에 공감을 하는 지도 파악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콘텐츠로 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썸네일 커닝이 아닙니다. 조회수를 커닝해서 썸네일의 내용을 뽑는다.입니다.

클릭 장사꾼

이어서, 두 번째 설명드리겠습니다. 클릭을 부르는 썸네일을 제작하고 싶다면? 유튜브에서 찾으면 안 됩니다. 클릭 장사가 직업인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클릭 장사"를 검색하고 "뉴스"에 들어가면 "클릭" 장사와 관련된 기사들이 있습니다. 클릭 장사꾼이 누구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영상 보면 확인 가능) 여러분께서 다루고 싶은 주제를 검색하고 뉴스에 들어가서 제목만 확인하면 됩니다. 이걸 클릭해야 돈이 들어오기 때문에 제목은 기가 막히게 뽑습니다. 기사를 클릭하지 말고 제목만 보고 참고하면 됩니다. 참고로 기사 제목에도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변형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머가 부족한 제목이 많기 때문에 유튜브 스타일로 재밌게 변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방법은 책에 있는 "목차"를 참고하는 것입니다

내가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를 검색하고 "책"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무 책이나 클릭해서 목차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까지는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은 하나의 주제를 깊게 설명해 주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를 조합해서 썸네일 제작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머리를 쥐어짜서 썸네일을 뽑는 것보다. 풍부한 단어를 보면서 변형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공부도 되고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책의 목차만 바꿔서 투고에 성공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목차가 완성되면 글쓰기가 상당히 편하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썸네일을 내용을 확실하게 뽑으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훨씬 수월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https://youtu.be/gSavVeBZpyQ

 

유튜브 썸네일 내용?, 지혜롭게 뽑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유튜브 가이드 "쿠다 TV"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미리 보기 이미지)의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동영상 "미리 보기 이미지"에 어떤 텍스트를 넣어야 하는지? 과학적으로 검증

youtu.b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