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쿠다"입니다.광고주가 좋아하는 3가지 조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평균 조회수
첫 번째는 "평균 조회수"입니다. 평균 조회수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일주일 안에 발생되는 조회수입니다.[48시간의 원리]라는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평균 조회수는 "구독자"에게서 나옵니다.
광고주는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3~7일 정도 새로운 동영상 업로드하지 말아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리있는 찐 구독자가 영상을 시청할 때까지 최대한 시간을 달라는 것입니다. 광고주는 시청자와 유튜버의 의리를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의리를 판단하는 기준이 "평균 조회수"입니다. TV에 나오는 15초 광고는 제품의 이름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 높습니다. 소비자의 구매까지 이어지지 어렵습니다. 소비자의 구매 욕구는 "사용 후기"에서 발생됩니다 그리고 시청자가 신뢰하고 있는 유튜버가 제품에 대한 솔직한 평가를 해준다면 제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유튜버에게 신뢰도가 높기 때문) 때문에 여러분께서는 광고를 받을 때 제품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하신 후 수락해야 합니다.
일관성 있는 채널
이어서, 광고주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것은 "일관성 있는 채널"입니다. 광고주는 타게팅 광고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소주 10병 이 있습니다. 이걸 소비자에게 팔아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어디서? 누구에게 팔 것인가?를 고민하게 됩니다. 술을 가장 좋아하는 친구에게 팔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소주 관련 유튜버 라면 여러분의 채널을 시청하는 시청자 또한 소주를 좋아할 것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것은 조회수 100만이 아닙니다. "구매 전환율" 다시 말해, 소주를 진짜 구입할 소비자입니다. 조회수 100만 소주 10병을 파는 것보다 조회수 100에 소주 10병을 파는 것이 광고주 입장에서 훨씬 이득입니다. 돈을 적게 쓰고 큰 효과를 보기 때문입니다.(타깃 마케팅) 때문에 광고주는 "조준 사격"을 하기 위해 "채널 일관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얼굴 공개 VS 비공개
이어서, 광고주가 좋아하는 세 번째 조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얼굴 공개 OR 비공개입니다. 얼굴을 공개해야 신뢰감이 높기 때문입니다. 얼굴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표현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얼굴 없는 유튜버가 광고를 받지 못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손가락 정도는 공개해 줘야 합니다. 제품이나 상품을 소개하려면 손가락으로 쪼물딱 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제품이 아니고 책이나 영화 등을 리뷰 하는 경우는 신비주의 느낌으로 얼굴을 공개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주가 유튜버를 좋아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TV 광고는 광고 모델과 전문 인력 그리고 특수 장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획 - 촬영 - 편집 등 제작비가 많이 들어갑니다. 또한 제작 과정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얼굴 공개는 서비스~~~ 기획 - 촬영 - 편집 모두 다 혼자 하고 있습니다.(1인 유튜버)
특수장비는 나의 손끝~
영상의 길이는 제한이 없음
광고주로부터 입금되는 날! 업로드 가능
동영상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유튜브에 평생 올라가 있음
그리고 시청자 타겟팅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유료 유튜브 광고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협찬이나 돈을 받고 광고를 제작할 경우
업로드할 때 [유료 광고 포함]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유튜브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버 사업자등록 해야 하나요? (1) | 2021.07.20 |
---|---|
유튜브, 구독자를 올리기 위한 "짧은 동영상"의 비밀 (0) | 2021.07.14 |
타임코드 텍스트 삭제하는 방법(서브 타이틀 에딧) (0) | 2021.06.27 |
유튜브 영상 길이, 1주일에 몇편 업로드? (0) | 2021.06.25 |
이슈와 트렌드(사이버 렉카 유튜버) (0) | 2021.06.24 |
댓글